케어닥, 제 6회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 참가

2022.10.21 08:48

자사 서비스 소개 및 현장 체험 공간 운영하며 고객 접점 강화.. 방문요양돌봄센터 상담도 제공

 

[한국시니어신문] 국내 대표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서 열리는 ‘제6회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가 주관하는 ‘제6회 대구 액티브시니어 박람회'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 메디컬·안티에이징 분야 등 220개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시니어 전문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2022 제론테크놀로지학회 세계대회'가 동시 개최됨으로써 정부 관계자는 물론 국내외 26개국 100여 명의 제론테크 전문가들이 대거 방문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론테크놀로지는 노인학(ger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노인 세대를 위한 과학 기술’ 즉, 노인을 위한 돌봄이나 안전 등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필요한 기술을 의미한다.

 

케어닥은 이번 행사에서 제론테크놀로지 섹션 내 부스를 열고 자사 서비스 소개 및 돌봄 관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을 위해 별도의 단말기를 설치해 서비스 체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직접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설명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부스 내 방문요양돌봄센터 상담 코너를 설치, 지역 거점 돌봄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별도 컨설팅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방문요양돌봄센터 파트너점 운영을 원하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1:1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케어닥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케어닥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케어닥을 차세대 '제론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시니어 케어 대표 기업으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케어닥 플랫폼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종합 시니어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 등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시니어신문 김민준 기자] minjun@kseniornews.com

김민준 기자 minjun@kseniornews.com
Copyright @한국시니어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한국시니어신문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 66, 티-8015호 등록번호: 서울,아54193 | 등록일 : 2022-03-17 | 발행·편집인 : 김규민 | 전화번호 : 02-566-0922 Copyright @한국시니어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