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아헬스, 신한금융그룹에 두뇌건강 관리 서비스 공급

2023.08.17 15:04

‘신한플러스’ 통해 비대면 인지건강 관리 솔루션 ‘실비아’ 이용할 수 있어

 

[한국시니어신문] 실비아헬스(대표 고명진)가 신한금융그룹의 중장년 고객들을 대상으로 12주 두뇌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의 혜택 플랫폼 ‘신한플러스’를 통해 비대면 인지건강 관리 솔루션 ‘실비아’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실비아의 12주 두뇌건강 관리 프로그램은 ▲ 두뇌 트레이닝 ▲ 자가 검사 9종 ▲ 건강 정보와 퀴즈 ▲ 명상과 신체 운동 ▲ 생활 기록 등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에 대한 임상적 근거가 있는 해외 연구를 기반으로 과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생활 습관 개선과 스트레스 완화를 통해 인지기능 저하 속도를 늦추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실비아헬스 고명진 대표는 “치매는 상당 부분 예방이 가능하다. 서서히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시점에 위험요인을 관리하고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신한금융그룹의 고객분들이 실비아를 통해 효과적으로 치매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실비아헬스와 신한금융그룹과의 협업은 처음이 아니다. 실비아헬스는 작년부터 신한은행과 함께 두뇌건강인재원을 설립하고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 초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신한 퓨처스랩’ 9기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시니어신문 강은서 기자] eunseo@kseniornews.com

강은서 기자 eunseo@kseniornews.com
Copyright @한국시니어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한국시니어신문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 66, 티-8015호 등록번호: 서울,아54193 | 등록일 : 2022-03-17 | 발행·편집인 : 김규민 | 전화번호 : 02-566-0922 Copyright @한국시니어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