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신문] 바노바기성형외과가 집에서 따라하는 얼굴 근육 PT '동안 운동법' 제안하고 나섰다.
건강을 위해 몸의 근육 운동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안 얼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얼굴 근육 운동도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에 따라 몸의 근육뿐만 아니라 얼굴의 근육도 줄어들어 볼륨이 꺼지고 주름이 지기 때문이다.
노화를 막는 얼굴 근육 트레이닝의 일환인 바노바기의 ‘동안 운동법’은 중안면부의 광대 근육을 자극해 탄력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리프팅 및 주름 예방 효과가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가 제안하는 동안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입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고 치아가 약간 보이도록 입을 벌려 입술에 힘을 뺀다. 그 다음 치아가 보이도록 윗 입술을 최대한 위로 올리며 광대 근육에 힘을 주는 동작을 하루에 5회 이상 반복한다.
꾸준히 습관적으로 위와 같은 동안 운동법으로 광대 근육을 단련하면 입꼬리가 올라가 밝은 이미지가 되며, 인디언밴드와 마리오네트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동안 운동법은 노화의 진행 방향과 반대로 광대 근육 등을 움직이게 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얼굴 피부 처짐을 예방하며 탄력 있고 볼륨 있는 앞광대, 애플존이 완성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동안 운동법은 자가 얼굴 근육 트레이닝으로 외부의 물리적 자극 없이 V라인과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며 "표정이 다소 예뻐보이지 않더라도 광대에 힘을 주고 윗 입술을 최대한 위로 올리는 정확한 동작으로 운동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평소 입을 꼭 다물고 있거나 입에 힘을 주고 억지로 웃으면 입가 주름의 원인이 되기에 입술에 힘을 빼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확한 동안 운동법은 바노바기성형외과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시니어신문 강은서 기자] eunseo@kseniornews.com